CA CONFERENCE 22
타이포그래피/디지털 환경
인쇄에 주된 기반을 두던 타이포그래피 시장은 이제 디지털 기반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같은 휴대 기기의 보편화는 이러한 경향에 가속도를 붙인다.
이 변화의 흐름 안에서 타이포그래퍼는 어떠한 기각을 갖춰야 하며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제22회 CA 컨퍼런스에 모신 세 명의 인사들이 최신 타이포그래피 트랜드와
이에 맞춘 자신만의 해답을 공유한다.
날짜: 2012. 5. 25 (금) 14:00~18:00
장소: 충무아트홀 컨퍼런스홀
문의 및 자세한 내용 : 02 852 5412
http://cafe.naver.com/comarts
강연 내용
1.디지털 환경에서의 감성 타이포그래피
디지털 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디자인에서 고객과의 감성 소통을 위한
타이포그래피 구현 방법을 살펴 봅니다.
안병국 | 비주얼스토리 대표
현재 비주얼 스토리의 대표로 인터렉티브, 타이포그래피 컬러그래피 분야의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
2.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타이포그래
타이포그래피의 재료라 할 수 있는 타입은
디지털 환경에 따라 많은 변화와 발전을 겪어
왔습니다. 이러한 타입의 변천사와 최근 클라우드
폰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며 미래의 향방을
예측해 봅니다.
모은영 | 국립군산대학교 외래교수, 한국캘리그래피디자인협회 사무국장
산돌 커뮤니케이션에서 온라인사업부 팀장으로 재작한 바 있으며 웹 디자인 기반의
타이포그래피, 캘리그래피, 전각 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다.
3.플렉서블 타이포그래피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타이포그래피가 얼마나 유기체처럼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금윤정 | 바이널 크리에이티브그룹 이사
현재 바이널 크리에이티브그룹의 디자인 이사로 재직 중이며 그동안 웹 타이포그래피와
관련된 많은 강의를 해 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