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산드로 멘디니展 - 디자인으로 쓴 시
미술
일반 14,000원/대학생 12,000원/청소년 10,000원/어린이 8,000원
마감
2015-10-09 ~ 2016-02-28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 알레산드로 멘디니展
올 10월부터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초대형 전시가 아뜰리에 멘디니, 서울디자인재단,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 공동 주최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전시관에서 열립니다. 그의 이름을 걸고 이루어지는 대규모 단독 전시로는 국내뿐 아니라 동아시아에서 최초입니다.
그의 과거에서 현재까지의 모든 것을 보여줄 이번 전시에는 총 600여 점의 작품이 총 1,300제곱미터에 달하는 디자인전시관에서 방대하게 전시됩니다. 작품 선정에서 전시장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전시에 관련된 모든 부분을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직접 기획했다는 것도 이번 전시의 큰 특징입니다.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전시의 주제를 ‘디자인으로 쓴 시(The Poetry of Design)’로 잡았습니다. 이번 전시에 출품될 600여 점의 작품들은 마치 시의 구절들처럼 서로 어우러져 하나의 장대한 시각적 이미지로 만들어진 한 편의 시를 감상하듯, 또는 마치 연극 무대처럼 관람객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전시 작품 중에는 멘디니를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의 개척자로 만들어준 대표작 프루스트 의자를 크게 확대한 조형물, 트리엔날레 밀라노 디자인 뮤지엄에서 대여한 150점의 드로잉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파리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과 비사짜 재단소유의 3~5m 크기의 초대형 모뉴멘트 디자인 작품들은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귀한 것들이어서 더욱 흥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유머와 변신, 협업, 색채 배합의 마술사로 불리는 이탈리아 디자인계의 대부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세계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