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영:치유와상생
▶ 전시기간
- 2018.04.02. (월) ~ 2018.07.31. (화)
▶ 전시장소
- 트레이드 아트 라운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1
▶ 관람시간
- 화~ 토요일 11:00~ 18:00
- 일,월요일 휴관
▶ 주최
- 갤러리박영
▶ 전시개요
- < Trade Art Lounge > 展은 한국무역협회 주관의 삼성동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로비 일부 공간에 전시장소를 마련함으로써 예술을 통한 무역센터 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전시장 입니다, 본 전시는 한국 화랑협회 주재, 매해 협회 화랑들의 기획서를 공모 받아 심사를 거쳐 선정된 3개의 갤러리가 1년동안 전시를 진행합니다.
2018년도 전시 갤러리로 선정된 “갤러리박영’은 “배수영”작가의 “치유와 상생” 이라는 주제의 삶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아 전시를 준비하였습니다. < Trade Art Lounge> 展을 통해 작가와, 갤러리, 그리고 대중과의 접근성과, 공공미술에의 예술 향유극대화 가치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작가의 작업을 통해 지금의 우리 시대에 있어 치유와 상생의 가치를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이자, 치유가 되길 기대합니다.
▶ 전시기획
- 2018년 첫번째 장소 확장사업 일환으로 응모한 화랑협회주재, [삼성동 트레이드 무역센터 아트라운지]에 갤러리박영이 선정 되었으며 전시작가는 공공설치미술가로 활발한 활동중인 “배수영” 설치미술가 입니다.
- 배수영 작가는 한국 일본 중국 등 수많은 공공미술 아트웍을 설치해 온 글로벌 아티스트 입니다.
-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 속에서, 필요에 의해 만들어졌으나 소모되는 산업 폐기물을 오브제로 선택하여 존재 가치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고, 회로의 유기적인 연결과 빛의 순환, 그리고 자연을 나타내는 조합을 통해 작품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합니다.
- 산업사회 속 기술발전을 상징하는 인공의 오브제인 ‘회로기판’을 소재로, 자연을 나타내는 생명의 조합을 표현하는 배수영 작가의 작업은 인간과 자연의 상생, 그리고 그 순환을 통한 치유에 대한 긍정적인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 문의
- 031)955-4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