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8-10
디지털다임 제작 마이위스퍼, 능률협회선정 생활용품 1위 사이트 수상
디지털다임(대표 임종현/ www.d2.co.kr)이 제작한 P&G 위스퍼 웹사이트 마이위스퍼(www.mywhisper.co.kr)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선정 생활•위생용품부문 인터넷파워 1위 사이트로 선정되었다.
이번 KWPI 생활•위생용품부문 인터넷파워 1위 사이트로 선정된 마이위스퍼는 따뜻한 파스텔톤 이미지와 다양한 정보로 생리에 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즐거운 분위기로 바꾸었다. 마이위스퍼 사이트 제작사 디지털다임은 전문화된 컨텐츠와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에 주안점을 두었다. 디지털다임은 마이위스퍼를 방문하는 여성들이 몸의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사이트 가입자의 개별 라이프 사이클을 기록하여 개인화 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마이위스퍼는 초경을 시작하는 10대 소녀부터 생리를 시작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까지 누구나 쉽게 여성의 신체 변화에 따른 몸과 마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전문적이면서도 재미있게 제공하는 여성전문 사이트이다.
특히 드러내기 어려운 “성”과 “생리”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산부인과, 정신과, 피부과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1:1 무료상담서비스를 통해 해결해주는 “위스퍼 클리닉”과, 회원들이 생리 주기를 입력하면 생리캘린더를 통해 현재 자신의 신체 리듬과 그에 따른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를 주는 개인별 맞춤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단순한 제품홍보나 경품이벤트에서 탈피, 여성의 성, 생리, 임신, 피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페셜 레포트는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직접 교육할 수 있는 교육방법과 자세 등의 정보채널로 가치를 인정 받고 있으며, 소녀들을 위해서는 눈높이에 맞추어 귀엽고 발랄한 느낌으로 “talk2girl”사이트를 따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P&G 위스퍼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초경파티, 부모님, 선생님, 남자친구와 함께 하는 성교육, 파자마 파티, 운동프로그램 등을 운영, 즐겁고 행복한 생리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인터넷파워지수(KWPI : Korea Web Power Index)는 웹사이트를 기업의 중요한 마케팅 전략 수단으로 보고, 이러한 첨단 정보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기업을 새로이 조명하여, 부가가치 높은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육성하기 위해 2000년부터 발표되고 있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본 조사는, 126개 산업군 별로 인터넷 산업의 경쟁력을 파악 각 부문별 best업체를 선정하였다. 본 조사는 인지도, 이용도, 만족도에 대한 20만명 이상의 인터넷 고객의 평가를 기반으로 전문가 심사단의 상호작용성, 편리성, 디자인, 보안성, 다양성, 신뢰성, 가격, 개별성, 만족도 등에 대한 평가를 종합하여 이루어졌다.
문의 : 540-2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