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9-19
통신비용 줄여주는 획기적인 광고플랫폼
소비자와 광고주를 위한 Win-win형 모바일 광고백화점
코리아닷컴이 모바일 광고 전문기업 애드모비와 손잡고 신개념의 모바일 광고백화점 'AD마켓'을 출시하고 모바일광고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번에 코리아닷컴이 출시하는 AD마켓은 특허기술 기반의 국내토종 기술로 만들어진 광고주와 사용자를 위한 개방형 광고플랫폼이다.
(사진설명: 코리아닷컴 AD마켓)
온라인의 쇼핑몰이나 오프라인의 백화점의 경우, 소비자가 사이트나 매장을 방문해 상품을 구매해야 포인트를 적립시켜주지만 코리아닷컴의 'AD마켓'은 소비자가 마켓을 방문해 상품을 보기만해도 현금 PB를 적립시켜준다.
또한, AD마켓의 상품이나 광고를 선물하거나 SNS를 통한 친구와 지인들에게 추천이나 공유를 해도 추가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이외 다운로드를 하거나 광고이벤트에 참여를 해도 다양한 정보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적립된 현금 PB(일명 현금포인트)는 물건으로 교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설명: 코리아닷컴 AD마켓 광고 시청 및 적립)
즉, 소비자가 모바일을 통해 AD마켓에 있는 상품이나 기업광고를 보면 볼수록 수익이 더욱 증대된다는 도깨비방망이 같은 광고마켓이다. 현재 포털이나 통신사 등 다른 기업들이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플랫폼과는 전혀 다른 형태라고 볼 수 있다.
코리아닷컴이 제공하는 'AD마켓'의 주요특징은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모든 휴대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범위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광고주들이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타겟팅광고를 집행하거나 진행한 광고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광고에 대한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을 지원해 광고에 대한 효율을 극대화 시켜준다.
또한 사용자들의 부정클릭방지를 위한 광고시청 제어시스템은 물론 광고업계 최초 CPV(CPM과 CPC를 포함한 시청방식) 방식을 채택해 사용자가 반드시 일정시간 동안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이 되는 시청형 광고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 대한 광고 도달율을 높여준다.
특히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광고의 홍수와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광고금액의 일부를 환원해주는 페이백(Pay-Back) 시스템을 적용해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광고에 대한 효과를 증대시켜 광고의 생태계가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될 것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AD마켓은 개인이나 소 상공업체, 기업 및 기관 등 광고주라면 누구나 어떠한 상품이라도 쉽고 빠르게 등록해 입점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코리아닷컴의 다양한 마켓구성으로 편리하게 쇼핑을 즐기며 정보도 얻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셈이다.
코리아닷컴은 AD마켓의 출시와 더불어 계열사 및 제휴사의 상품?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고 온라인광고 시장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수의 광고대행사와 광고주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D마켓의 이용방법은 코리아닷컴의 모바일사이트(m.korea.com)와 애드모비의 APP을 다운로드 받거나 m.admobi.kr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