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T, MZ세대 사로잡을 ‘Y’ 브랜드 리뉴얼

2020-11-05

KT Y브랜드 로고 (사진출처: KT)

 

 

KT가 1020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 브랜드 ‘Y’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다양한 Y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리뉴얼한 Y2.0은 특별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MZ 세대(밀레니얼 세대+Z 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

 

KT 모델들이 'Y굿즈 이벤트' 상품인 크로스백, 코듀로이 모자, 에코플러스 무릎담요를 들고 새로워진 Y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출처: KT)

 

 

Y2.0 브랜드 아이덴티티에는 ‘Your Own Spotlight(너만을 비춰줄께)’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무대조명(스포트라이트, Spotlight)'을 모티브로 했으며,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개성을 담아 제작됐다.

 

전용 서체인 ‘Y 너만을 비춤체’는 모티브인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하였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Emoji)를 생동감 넘치는 특수기호로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서체와 PPT 템플릿은 Y 브랜드 웹페이지(www.yspotlight.co.kr)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KT는 Y브랜드를 통해 새로움을 지향하는 1020고객을 ‘힙(Hip)한 감성’으로 재정의했다”며 “KT는 계속해서 MZ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KT #Y #YourOwnSpotlight #와이브랜드 #젊은세대 #트렌드 #서체 #슬로건 #브랜드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