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제일기획, ‘애드페스트’ 광고제서 수상 휩쓸어

2021-02-19

'애드페스트 2020'에서 본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주요 캠페인 (사진출처: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20’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애드페스트 2020 시상식에서 대상을 포함해 금상 4개, 은상 8개, 동상 9개 등 총 22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성과로 제일기획은 자체적으로 세운 애드페스트 광고제 최다 수상 기록(14개)을 경신하게 됐다.

 

대상 수상작은 프린트&아웃도어 크래프트(Print & Outdoor Craft) 부문의 홍콩법인이 츄파춥스와 함께 진행한 '스위트 이스케이프'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숙제, 음악 연습, 방 정리 등 힘들고 귀찮은 일을 하고 있는 아이들이 츄파춥스 막대사탕을 물고 달콤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한 광고로 이번 애드페트스 2020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9개의 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작 외에도 본사 및 해외 네트워크가 한국, 중국, 인도, 싱가포르 등 아시아 각지에서 진행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적으로 모바일 게임을 통해 심폐소생술(CPR)을 배우도록 한 백투라이프 캠페인(중국총괄), 치어 남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치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손목 밴드를 제작해 배포한 치어럽 캠페인(본사), 스마트 폰의 햅틱 기능과 모스부호를 결합한 앱을 개발해 시청각장애인과 일반인 사이의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한 삼성 굿 바이브 캠페인(인도법인)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제일기획 #애드페스트 #광고제 #광고제최다수상기록 #스위트이스케이프 #아시아태평양광고제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