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 뉴스
㈜펜타브리드, MSN게임팅 BI개발 및 온라인 마케팅 툴 제작
2004-03-04
㈜ 펜타브리드, MSN게임팅 BI개발 및 온라인 마케팅 툴 제작 ㈜펜타브리드 (www.pentabreed.com 대표 박태희)는 ‘MSN게임팅'의 BI와 웹사이트 구축 및 미니 웹을 수행하였다. 현재 MSN게임팅(gameting.msn.co.kr)은 1차 시범 서비스지만 메신저와 온라인 게임이 통합된 사례로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처음이다. 특히 상반기 정식 서비스로 선보일 메신저 플러그인 게임은 온라인 대화상대자와 메신저 채팅창에서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는 서비스여서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MSN게임팅’ BI 개발은 중요하다. 성격이 다른 두 회사의 이미지를 하나로 모아야 하고 새로운 게임채널 의미를 부각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이 프로젝트를 수행한 펜타브리드는 두 회사의 통합을 “어울림”이라는 단어와 게임사이트의 특징인 “재미”를 동시에 표현하고자 하였다. “어울림”이라는 요소는 함께 즐기는 어울림”이라는 내용으로 확대하여 MSN의 사람 이미지와 게임팅 알파벳을 요소로 삼아 결합시켰다. 예를 들면, 게임팅의 알파벳 중 T와 I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어울림”을 MSN의 사람이미지로 표현한 것이다. ‘재미’ 요소는 전체적으로‘흥’을 느낄 수 있는 타입페이스(Typeface)와 노란색과 오렌지색의 조화를 통해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연출 했다. 이를 토대로 웹사이트와 MSN 게임팅 미니웹에는 BI 컨셉을 동일하게 적용하되, 각 마케팅 툴에 맞는 디자인 요소로 게임의 원형판, 플래시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법 그리고 오렌지 배경색을 적절히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