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0
SK매직 브랜드 체험굿즈 ‘it’s magic’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한 ‘it’s magic(잇츠매직)’은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SK매직의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누구나 방문해 브랜드를 체험하고, 요리, 문화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번 수상에서 ‘it’s magic(잇츠매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가치,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았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간, 사람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담은 로고를 제작하는 한편, 이를 활용한 그래픽 패턴을 유니폼, 앞치마, 컵과 접시 등 각종 패키지에 적용해 통일되고,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it’s magic(잇츠매직)은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누구나 방문해 휴식과 함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외에도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에서도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12월에도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 ‘제2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 권위의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gle.co.kr)
#브랜드체험공간 #디자인어워드 #브랜드경쟁력 #브랜드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