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01
이마트24가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2021에서 대상을 수상한 종이 쇼핑봉투 디자인 (사진출처: 이마트24)
이마트24가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 대상을 받으며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이마트24가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 디자인은 친환경 캠페인 ‘Green-e step(그린e스텝)’이다.
이마트24는 ESG(환경·사회·구조)가 강조되고 있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매일 마주하는 쇼핑봉투에 친환경 메시지와 고객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담은 감각적인 디자인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공감과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그린e스텝은 북극곰을 살리자는 외침 대신 매일 묵묵히 친환경 가치에 한걸음씩 다가가는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다. 실천 방향은 1회용 재화를 ‘덜 버리고, 새로 쓰고, 친환경의 진정한 가치를 의식적으로 되새기는 것’으로 고객이 직접 쇼핑봉투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다양한 재화로 재탄생 시키는 과정 전체를 일컫는다.
이마트24는 현재 실제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종이 쇼핑봉투에 수면 중(Sleeping) 문걸이로 새 활용, 개인의 개성에 맞게 색칠해서 새 활용, 달력으로 새 활용 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담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친환경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 스스로 업사이클링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이번 Green-e step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감각적이고 직관적이며 스토리와 의미를 지닌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이마트편의점 #아이아브랜드프라이즈 #친환경캠페인 #그린이스텝 #친환경디자인 #종이쇼핑봉투 #업사이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