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국립박물관 상품 대표 브랜드 '뮷즈' 공개

2022-02-09

국립박물관 상품 브랜드 '뮷즈' (사진제공: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 상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뮷즈(MU:DS)’를 공개했다.


이번 브랜드 개발은 최근 들어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고 화제가 되고 있는‘국립박물관 상품’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브랜드 슬로건은‘나에게 온 보물, 뮷즈(MU:DS)’로, 박물관 문화유산이 지닌 역사와 문화적 가치에 오늘날의 창의성과 실용성을 더해 새로운 감성을 만들고, 박물관 문화유산을 누구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박물관 상품의 품질 보증 전통과 현대, 의미와 실용의 조화 나만의 개성을 담은 컬렉션 완성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는 자부심과만족감 선사 등의 약속을 담았다.


뮷즈(MU:DS)의 브랜드 이미지(BI) 상징표시(심벌마크)는 전통 문양과 한글의 자모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조형적으로 결합했다.


재단 김용삼 사장은 “박물관 상품이 감사하게도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브랜드 개발을 통해 앞으로 뮷즈(MU:DS)를 떠올리면 누구나 박물관 상품의 우수한 품질과 가치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재단 임직원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우리 문화의 가치를 확산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로고 #로고디자인 #BI #상징물 #그래픽 #디자인 #브랜드 #브랜드개발 #브랜딩 #브랜드디자인개발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