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3
스타벅스x라인프렌즈 지구의 날 한정 컬렉션(사진제공: IPX)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와의 협업을 통해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하는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지구의 날 한정 컬렉션’을 한국과 호주, 홍콩, 대만, 태국 등 아시아·태평양 12개국에 론칭한다.
이번 컬렉션은 환경을 생각하는 브라운(BROWN)의 위트 있는 모습을 담아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텀블러 3종과 노트, 파우치, 플러시 키체인, 토트백, 코튼 컵홀더 등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8종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시아와 태평양 12개국의 스타벅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무표정한 얼굴이 매력인 브라운(BROWN)이 지구에 기대앉아 스타벅스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 소장가치를 더한 이번 컬렉션의 포장재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어,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은 전 세계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IPX는 이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