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4
신세계백화점 'Better Choice, Better Future' 캠페인(사진제공: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통해 친환경 백화점으로 거듭난다.
신세계는 환경의 달을 맞이해 업계 최초로 자체 친환경 패키지 기준을 마련하고, 6월 1일부터 23일까지 업사이클링 제품 기부 및 친환경 상품을 소개하는 <Better Choice, Better Future>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번 캠페인 슬로건 <Better Choice, Better Future> 는 “고객과 신세계가 함께 선택하고 실천해 밝은 미래를 만든다”는 메시지가 담겨 의미를 더한다.
‘친환경 패키지 기준’은 ‘플라스틱 제로 · 100% 재활용 가능 패키지’를 목적으로 만든 신세계만의 자체 친환경 시스템이다. 재생소재 사용 여부와 재활용 가능율을 조합해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과 같이 5등급으로 구분했다.
신세계는 오는 3일 신세계 강남점 식품관 내에 목재 펄프를 사용하지 않고 사탕수수 섬유소로 만든 친환경 종이 ‘바가스 펄프’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전 점포로 확대 도입한다.
식품관 내 친환경 패키지 사용으로 연간 25톤의 플라스틱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는 식품관 외에도 패션 · 잡화 등 백화점 내 모든 장르에 친환경 패키지를 점차 도입해 ‘제로 웨이스트 백화점’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내달 3일부터 12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점에서는 4가지 친환경 소비 방법(Repair · Resell · Reground · Recycle)을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브랜드 60여 개를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리바이스 데님 바(Bar)’ 매장이 열린다. 폐데님을 활용한 상품 제작 이벤트로 자원 선순환의 전 과정에 고객이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신세계백화점 손영식 대표는 “친환경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 자리한만큼 고객이 직접 참여해 환경 문제를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환경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며 선구적인 ESG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