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1
전통문화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전통가온’(사진제공: 공진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2022 전통문화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전통가온’이 8월 25일(리더 과정), 8월 31일(차세대리더 과정)에 개강한다.
’전통가온’은 전통의 가운데에서 전통문화의 중심을 잡아줄 수 있는 핵심인력을 양성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신설된 본 교육과정은 전문가를 대상으로 전통문화 전반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오피니언 리더 및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에게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하고, 분야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전통문화 산업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과정 중 ‘리더 과정’은 전통문화 분야의 기업 CEO, 임원, 공공·유관기관 단체장, 교수 등을 대상으로 △트렌드&이슈 △CEO를 위한 경영관리 △전통문화와 기술융합 △전통문화 사례 등으로 구성 돼 트렌디하고 산업 간 협업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교육내용으로 운영된다.
또한 ‘차세대리더 과정’은 전통문화 분야 현업인의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 △전통문화와 기술융합 △기획 및 마케팅 워크숍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공진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전통문화분야 전반의 소프트파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올해 사업을 기회로 삼아 관련분야 사업 및 단체와의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전통문화 산업의 재도약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청 접수 기간은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이며 자세한 정보는 공진원 누리집(www.kcdf.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전통문화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전통가온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