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4
마이리얼트립 캠페인(사진제공: BAT)
글로벌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 BAT는 온라인 여행사(OTA) 마이리얼트립의 광고캠페인으로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마이리얼트립 캠페인’은 퍼포먼스 모듈형 비디오 광고로,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A/B 테스트를 다방면으로 시도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기획된 방식이다.
성공적인 캠페인 수행을 위해 내부 퍼포먼스 팀과 크리에이티브 팀 간 별도의 TF를 구축한 뒤 영상 크리에이티브의 기획 및 촬영, 제작했다. 유튜브와 SNS 매체 운영을 통한 영상 캠페인을 담당하고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자주 쓰이는 A/B 테스트를 도입해 유기적인 통합성을 추구했다.
캠페인 영상은 카피라이팅 문구로 메시지가 강조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발권 수수료 0원의 최저가 항공권'이라는 메시지를 4개의 카피와 비주얼로 구성하고, 프로모션 내용을 붙인 8개의 메인 영상과 4개의 범퍼 영상으로 각각 모듈화했다. 운영 단계에서는 영상 장면의 순서를 조정하거나 특정 씬을 덜고, BGM 혹은 자막의 유무를 달리하여 효율화를 도모했다.
박준규 대표는 “권위있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 처음 출품하자마자 수상을 하게 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퍼포먼스 외에도 브랜드 전략 컨설팅과 IMC 캠페인 등 사업 영역에서 실력과 지위를 인정받으며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정확히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BAT #마이리얼트립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동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