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 뉴스
펜타브리드, 메가패스의 홈미디어 사이트 구축
2004-12-27
온*오프라인 통합 에이전시,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 대표 박태희)가 KTH의 고속인터넷 통신망, '메가패스'의 홈미디어 서비스(homemedia.megapass.net) 사이트를 리뉴얼 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타 VOD 서비스들과의 차별화를 두고자 ‘가족과 함께하는 미디어’라는 컨셉을 결정, 진행하였다. 전반적으로는 서비스 별 타겟에 맞게 각 채널 서비스에 맞춘 메뉴명과 컨텐츠 구성 그리고 디자인 등을 세분화 시켰다. 기획적인 면에서는 사용자의 지속적인 방문 유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개발과 무료회원을 유료회원으로 유도할 수 있는 장치 마련 그리고 고객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제공과 고객 로열티 강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그래서 각 서비스 별 컨텐츠 확장 외에도.각 컨텐츠마다 고객이 점수를 주어 평가할 수 있는 "도장 점수 주기" 및 "50자평"과 고객에게 테마를 제시하여 함께 의견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토크토크 메뉴들을 신설하였다. 디자인 면에서는 홈미디어만의 핵심적 사항을 도출한 아이덴티티화하는 과정과 사이트 UI를 기능적, 감성적으로 접근하여 감각적이면서도 사용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였다.특히 타 브랜드의 VOD 사이트가 가지는 한정된 타겟과 서비스가 영화와 성인물로 한정된 점들과 달리 가족중심으로 다양한 채널을 서비스하는 메가패스의 홈미디어 특징을 시각적으로나 기획적으로 부각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홈미디어 로고에서 나타나는 요소들 중 하나인 브라운관 모양과 텍스트의 겹침을 메인화면 상단 모티브로 활용하여 표현하였으며, 공간을 이용한 주요 이슈를 우선순위로 표현함으로써 이미지를 이용한 메시지 집중도를 높혔다.그래서 회원추천 BEST 이미지 4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구조와 중요도에 따라 위치를 변경하는 특화 컨텐츠 영역, 중요 컨텐츠 영역, 일반 컨텐츠 영역, 광고 영역 등을 비주얼화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