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와구리 이모티콘 (사진제공: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2024 마신는 구리 축제」에서 약 27종의 구도심 상권 홍보 캐릭터 ‘와구리’ 제품(굿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구리시 구도심 상권 홍보 캐릭터 ‘와구리’는 구상재의 통합브랜드 개발 사업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다. 너구리에 들어가는 ‘구리’라는 단어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와구리는 온·오프라인 시민 투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상권 캐릭터로 최종 선발됐다.
또 ‘와구리’의 이름에는 ‘구리로 와~’라는 귀여운 상권 홍보 의미를 담고 구도심 상권 경관 조성 사업의 공동디자인으로 사용돼 벤치, 간판, 바닥조명 등 구리시 구도심 상권 곳곳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와구리 캐릭터를 쉽게 접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인형, 볼펜, 의류, 맥주, 막걸리, 라면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개발됐다.
특히, 구리전통시장의 대표 상권인 ‘곱창 골목’을 알리기 위해 새로 개발된 ‘와구리 곱창 라면’은 「2024 마신는 구리 축제」에서 시식 부스가 운영되며 많은 시민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재단은 와구리 굿즈 홍보관을 통해 와구리 제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이끌었으며, 현재 와구리 제품은 출시 준비 중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와구리 굿즈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많은 시민께 구리시 상권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개발과 소통을 통해 시민과 상인이 즐겁고 행복한 구리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