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경남 양산시, 지역 전통문화 활용한 캐릭터 '양산프렌즈' 최종 선정

2024-11-06

 

양산시 관광 캐릭터 양산프렌즈 이미지 (사진출처: 양산시) 

 

 

경남 양산시는 관광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지역 전통문화를 활용한 캐릭터인 '양산프렌즈'를 최종 선정했다.

 

양산프렌즈는 양산의 대표적 관광지 중 하나인 통도사와 지역 명물인 매화를 기반으로 4가지를 관광 캐릭터화했다. 통도사 설화에 등장한 용과 호랑이를 캐릭터로 한 '뿌용'과, '호잇', 자장암 금개구리에서 영감을 얻은 개구리 '금이', 매화를 모티브로 한 '매롱'이다.

 

양산시는 관광 캐릭터를 이용해 다양한 관광 상품과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2026년 양산 방문의 해를 맞아 이번에 선정된 관광 캐릭터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총 3차에 걸친 전문가, 국민과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이음과 푸름', '화사와 매동이', '양미', '양산프렌즈'를 뽑았으며, 지역 관광 특색을 가장 적합하게 표현한 '양산프렌즈'를 관광 캐릭터로 최종 선정했다.

 

양산시장은 "이번 관광캐릭터 선정은 지역의 문화유산과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양산의 매력을 새로운 시각에서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관광자원의 가치를 한층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에디터_임한균 취재기자(yhk@jungle.co.kr)

facebook twitter

#관광캐릭터 #양산프렌즈 #경남양산시 #융복합콘텐츠 #스토리텔링 #캐릭터 

임한균 취재기자
전문가의 식견으로 디자인&브랜딩&캐릭터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