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5
(사) 한국디자인기업협회, 디자인정글㈜, ㈜이투데이가 공동으로 주최한 디자인 어워드, 4회 잇:-어워드 (It-Award) 시상식이 14일 오후 열렸다. 시상식의 자리에는 디자인 산업 관련부처 관계자 및 디자인산업계 인사와 수상자, 한국디자인기업협회 회원사 및 수상 디자이너 등 약 15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한해(2014 하반기~2015 상반기 출시기준)를 빛낸 최우수 디자인 프로젝트에 대한 시상에 앞서 이수신 현 협회장은 “디자인기업이 하나의 움직임으로 제정하고 디자인 리더들이 직접 엄정한 숙고를 통해 최고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잇어워드는 그 자체에 의미가 깊다”며 4회 잇어워드 시상식의 문을 열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디자인진흥원 정용빈 원장은 시상식을 축하하며, “디자인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디자인기업에 지원하는 것이 진흥원의 역할이며, 한국의 디자인산업이 이제 중흥기로 접어드는 이 시점에 이를 기록한 역사서를 편찬할 계획”이라며, 5년 뒤에 맞을 한국디자인산업 50년 역사의 중요성을 알렸다. 뿐만 아니라 “산업과 국가, 기업이 한 마음이 되어 디자인의 가치를 공고히 하고 이를 미래발전의 동력으로 강화해 국가의 경쟁력이 되어야 할 것이다”고 알리며, 미래 디자인산업 진흥에 대한 디자인기업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다.
잇어워드를 달군 말말말
IT Award’s Good Words
“서비스디자인이 세계 디자인계의 큰 화두다.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디자인에 관심을 가져주고 함께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
_한국디자인기업협회장상(서비스디자인부문)을 수상한 사이픽스 이경미 대표
“많은 디자인계 선배들이 더욱 잘하라는 독려로 알고 열심히 하겠다. 전통주의 가치를 주목할 수 있는 디자인 프로젝트가 수상해 더욱 기쁘다.”
_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패키지디자인부문)을 수상한 플러스엑스의 신명섭 대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위해 앞으로 계속해서 더더욱 고민하라는 의미로 알겠다.”
_ 한국디자인진흥원상(시각디자인부문)을 수상한 네이버 디자인센터 김효정 디자이너
“서울대 관정관은 도네이션에 의해 건축된 프로젝트로 870여명의 기부참여로 시작된 프로젝트다. 이들에게 누가 되지 않은 결과를 내 다행이다. 다양한 분들이 참여한 헌정 작품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_산업자원부장관상(공공환경디자인부문)을 수상한 이음파트너스 안장원 대표
이날 시상식에서는 본상 및 대상 발표와 더불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2점,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2점, 한국디자인기업협회장상, 디자인정글대표이사상, 이투데이대표이사상, 특별상을 시상했다.
특히 이날 공개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는 디자인기업 이음파트너스(대표 안장원, 디자이너 서동찬, 박성률, 양정우, 김은지, 우준영, 유창숙, 박수진)의 공공환경디자인부문의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관정관 플레이스 메이킹 프로젝트와 제품디자인 부문에 무유디자인(대표 신종민, 디자이너 신종민, 이정형)의 365 안심약병이 선정되어 수상했다. 이어 특별상은 디자인경영 우수기업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이, 마케팅 기여 우수디자인에는 동아제약의 가그린이 수상했다.
잇어워드는 앞으로 디자인기업 간의 화합과 산업계와의 융합을 통해 디자이너가 선정하는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국내 디자인 산업의 미래발전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이 기여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