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2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DDP가 그들의 활동기반이 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DDP 포럼에서 두 번째 순서로 ‘한국의 요리, 한식을 넘어 K-food’를 진행한다.
DDP 포럼 두 번째 이야기 ‘한국의 요리, 한식을 넘어 K-food’는 푸드트럭 창업자, 일반시민, 예비청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한식을 넘어 ‘크리에이티브 K-food 트럭’에 대한 생각을 공유해보는 장이다.
첫번째 세션 ‘Trend’에서는 신윤재 서울디자인재단 시민디자인연구센터장이 ‘K-Food 트럭 디자인 전략’을 강연한다. 이어지는 두 번째 챕터에서는 김치버스 대표 류시형, ‘미스꼬레아’ 가마솥 김치볶음밥 푸드트럭 대표이자 한국푸드트럭협동조합 이사인 임진형이 각각 ‘400일간의 김치버스 세계일주’와 ‘푸드트럭 창업, 꿈을 향한 도전!’을 주제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은 세 가지 ‘Case’로 나뉘어 오준식(VERY JOON OH 대표, 신세계 인터내셔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길거리 음식을 디자인하라’, 나훈영(OUTLAB 대표)’의 ‘음식과 공간 디자인의 만남’, 전봉현(Kasiyaki Haru Chief Chef&메뉴개발 팀장)의 ‘맛있게, 완벽하게, 솔직하게… 야전으로!’가 준비되어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하는 DDP포럼은 다양한 창조 분야의 리더들과 그들을 팔로우하는 미래의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다양한 이슈들을 공유하는 창조적 허브가 되고자 한다. ‘한국의 요리, 한식을 넘어 K-food’는 오는 1월 26일(화) 19시부터 21시 30분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3층 디자인 나눔관에서 개최되며,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