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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 리뷰

패션과 콜라의 짜릿한 컬래버레이션!

팝사인 | 2016-05-31

 

 

 

‘스테레오 바이널즈’ 패션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와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했다.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코카콜라를 ‘스테레오 바이널즈’만의 느낌으로 재구성한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데일리 패션 아이템을 팝업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었다. ‘스테레오x코카콜라 컬렉션’ 팝업스토어는 패션 멀티숍 청담 ‘비이커(BEAKER)’ 매장 내에서 2월 26일부터 3월 11일까지 운영됐다.

 

기사제공 | 팝사인

 

청담동의 ‘비이커(BEAKER)’ 매장 외벽에 60년대 코카콜라 병 모양의 시트지를 붙여 ‘스테레오x코카콜라 컬렉션’ 팝업스토어 콘셉트를 나타냈다.

청담동의 ‘비이커(BEAKER)’ 매장 외벽에 60년대 코카콜라 병 모양의 시트지를 붙여 ‘스테레오x코카콜라 컬렉션’ 팝업스토어 콘셉트를 나타냈다.


 

스테레오x코카콜라 컬렉션, 브랜드의 만남


스테레오 바이널즈는 지난 2013년 서울의 패션 시스템과 런던 크리에이티브가 만나 론칭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매 시즌마다 디즈니·심슨·힙합 아이콘 우탱클랜 등과의 글로벌 협업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번 2016년 시즌에는 지난 130년간 전 세계 트렌드 세터들의 사랑을 받아온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와의 협업을 통해 ‘스테레오x코카콜라 컬렉션’을 출시했다. 

 

 



‘스테레오 바이널즈’만의 개성 있는 프린트와 그래픽 등을 활용해 데일리 의류와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스테레오 바이널즈’만의 개성 있는 프린트와 그래픽 등을 활용해 데일리 의류와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스테레오x코카콜라 컬렉션’은 코카콜라가 지난 130년간 선보인 헤리티지 아트워크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코카콜라를 ‘스테레오 바이널즈’만의 독특한 프린트와 그래픽 등으로 재구성해 데일리 의류와 액세서리로 제작했다. 60년대 코카콜라의 딜리버리 유니폼에 사용된 실크스크린, 자수 등 전통적인 기법은 코카콜라 아카이브 그래픽으로 디테일한 디자인에 적용하고, 스테레오 바이널즈에서 만든 탄산 버블 등의 그래픽들은 현대적인 디지털 프린팅 기법과 소재로 표현했다. 

 

컬렉션의 구성은 수베니어 재킷, 트러커 재킷 등 코카콜라처럼 오래되었지만 현재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아이템부터 셔츠, 모자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한 미니 크로스백, 클러치 등 여성고객들을 위한 액세서리 제품들도 선보였다. 코카콜라 로고와 코카콜라 병 등을 활용한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고객들이 코카콜라 로고와 코카콜라 병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됐다.

고객들이 코카콜라 로고와 코카콜라 병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됐다.

코카콜라 빈티지 자판기를 설치해, 직접 사용해봄으로써 고객들의 참여를 높였다.

코카콜라 빈티지 자판기를 설치,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참여를 높였다.


 

(주)어바웃 블랭크의 스테레오 바이널즈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코카콜라 미국 본사에서도 큰 관심을 갖고 지켜봤으며, 스테레오 바이널즈와 코카콜라를 좋아하는 두 브랜드의 고객층의 욕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자리가 됐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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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POPSIGN
SP, Sign, Lighting Design 전문 매거진 월간 <팝사인> 은 국내 최초의 옥외 광고 전문지로, 국내 사인 산업의 발전과 신속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또한 영문판 잡지인 발간을 통해 국내 주요 소식을 해외에 널리 소개하고 있으며, 해외 매체사와의 업무제휴 들을 통한 국내 업체의 해외전시 사업을 지원하는 등 해외 수출 마케팅 지원 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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