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2
구글코리아가 7월 29일부터 8월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국내외 유명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오프라인 오락 공간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연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던 추억의 장소 오락실에서 착안해 구성한 행사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허브인 구글플레이가 국내 최초로 여는 오프라인 오락 공간이다. 게임 속 캐릭터, 아이템 모형과 증강현실 체험, 토너먼트, 트릭아트 코너 등 모바일 게임을 확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새롭게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는 ‘클래시 로얄’, ‘슈퍼배드: 미니언 러쉬’, ‘무한의 계단’, ‘스톤에이지’, ‘슬러거 모바일’ 등 구글플레이에서 인기가 높은 국내외 유명 모바일 게임 30여 개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혼자서 작은 모바일 화면으로 즐기던 게임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대형 스크린 및 인터랙티브 체험을 통해 보다 생동감 있고 현실감 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게임에서 막 튀어나온 듯한 귀엽고 독특한 캐릭터 모형들과 화면에서만 보던 게임 아이템 및 배경이 실물로 설치되어 마치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 3D·4D로 구현되는 증강현실 체험, 배틀 형식의 게임 토너먼트, 귀여운 미니언과 함께 입체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트릭아트 코너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해 게임에 친숙하지 않은 유저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입장객 전원에게는 방문 기념품을 증정하며, 게임을 하거나 미션을 수행하여 받은 코인을 모으면 게임과 관련된 특별한 선물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게임에 참여했을 때는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캐릭터 특별 코스튬 등 한정판 및 유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구글은 공식 오픈에 앞서 오는 7월 17일부터 7월 28일까지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과 함께 구글플레이 오락실 오픈 기념 길거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찾아 나선 미니언 캐릭터가 대학로, 홍대, 이태원, 가로수길, 강남역 등 서울 곳곳에 출몰해 시민들을 직접 만난다.
구글플레이 오락실 및 오픈 기념 사전 길거리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7월 18일부터 구글플레이 오락실 웹사이트(oraksil.withgoogle.com)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에서는 누구나 모바일 혹은 PC로 접속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은 물론, 각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모바일 게임을 퀘스트 형식으로 찾을 수 있는 코너도 제공해 구글플레이 오락실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