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14
파라스타는 올해 5월에 시작된 스타트업이다. GS 홈쇼핑에서 투자한 회사로 브랜드 기업, 인플루언서, 소비자, 에이전시 모두가 만족할만한 플랫폼 핫플레이스 ‘빨’을 준비 중에 있다.
파라스타가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오프라인 정식 론칭을 기념해 25일 오후 6시부터 문래동 GS 강서 N타워 3층에서 ‘오픈빨’ 이벤트를 개최한다.
지금은 인플루언서 전성시대로 브랜드 기업들이 인플루언서들을 찾아 헤매고 인플루언서에게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서 함께 하고 싶어하지만 대다수의 인플루언서의 상황은 다르다. 인플루언서의 수익이 소수의 스타 인플루언서에게 몰려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많다.
이에 파라스타는 스타 인플루언서들도 어떻게 인기를 유지하면서 수익을 낼 것인지에 대해 고민한다. 인플루언서로서 어떻게 브랜딩을 해야할 것인지, 무엇을 이야기해야할 것인지 함께 나누어 보고자 한다.
파라스타의 ‘오픈빨’ 이벤트는 인플루언서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어떤 식으로 브랜딩을 해나갈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일방적으로 듣기만 하는 방식이 아닌 강연자들과 인플루언서들이 브랜딩에 대해서 1:1로 이야기를 나누는 이벤트로 김봉진(배달의 민족 대표이사), 박용후(피와이에이치 대표이사), 장중호(GS SHOP 상무), 박영훈(GS SHOP 전무), 방은하(HS애드 GCD), 이정원(포스트비쥬얼 대표) 대표들의 트렌드 강연과 핫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다.
또 각 분야에서 영향력을 행사한 사람 또는 자신만의 확고한 의식을 지닌 사람 35명을 선정해 제1회 ‘빨 어워드’ 수상자를 선정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파라스타 오종철 대표는 “이번 ‘오픈빨’ 이벤트는 단기간에 반짝 성과를 내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에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인플루언서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파라스타가 주최, 주관하고 GS SHOP이 주관, 땡큐파머가 공식 후원, 배달의 민족, 진주햄, CJ제일제당, 러쉬, 29CM, 클라우드, 고려은단, 어반비즈 서울, 코스토리, 스타일디, 집반찬연구소, 킨코스, 준오헤어, 블랙웨일, 바른치킨, 파버카스텔, 폴라초이스, 카린, 리더스코스메틱, 포튼가먼트, 일동제약, 빙그레, 피토메르, 와인코리아 등의 협찬으로 이루어진다.
제1회 ‘빨 어워드’ 수상자 명단
지아니 폰타나(온라인 매거진 버프 편집장), 김대주(방송작가), 이한(미디어아티스트), 장현서(인플루언서), 이정환(인플루언서), 민새롬(개코, 인플루언서), 강윤선(준오헤어 대표), 구범준(세바시 PD), 데니스홍(UCLA 기계공학 교수), 김민경(개그우먼), 김준현(개그맨), 유민상(개그맨), 최관희(배우), 김지훈(소녀시대 트레이너), 손소희(미스코리아, 피트니스 모델), 류시형(김치버스 대표), 이화자(여행작가, 카피라이터), 엄수진(트러스트앤스마일 이사장), 이석태(칼 이석태 디자이너), 김태근(요하닉스 디자이너), 김현동(해양토목공학연구원), 시현하다(포토그래퍼), 노보(아티스트), 라선영(미술설치작가), 강호(뮤지션), 심형준(뮤직비디오 감독), 이퓨(테크), 긱블(테크), 김태용(알트 에디터), 서우석(GS SHOP 사업개발사업부 부장) 현태(헤어디자이너), 정순원(배우) 여에스더(의사), 홍혜걸(의학전문기자), 이창우(29CM대표), 건희(케이브 헤어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