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Very New Ad Campaign 6

2008-08-05


이 칼럼은 홍콩 Media와 영국 Campaign에서 소개하는 새 광고 캠페인 작품 중 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작품만을 선별해 기사화한 것이다. 전 세계에서 제작 • 집행되고 있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bt business | bt business | 영국
bt business의 최신 광고 캠페인에는 영화 dragons’ den 스타 peter jones가 80년대 영화 악마 그렘린과 분투하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swarm이 제작한 이 광고는 지난 해 gordon ramsay가 출연해 bt가 비즈니스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 지원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광고에 이어 나온 것이다. 이 광고에는 사무실에서 밤늦게까지 일하는 백만 장자 기업가의 이야기가 나온다. 그가 컴퓨터로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네트워크 접속이 끊긴다. 그렘린들 때문에 사무실 전체 it가 오작동해 종이와 전기 스파크가 사방을 날아다니자 백만장자 jones는 이를 해결하려 애를 쓴다.

the economist | uk brand work, spring 2008 | 영국
abbott mead vickers bbdo는 economist지를 위한 최신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광고는 economist지가 세계 정세에 관한 정보를 완벽하게 제공하는 잡지임을 설명하는 5편의 일러스트로 이뤄져 있다. 각각의 광고는 paul davis, 디자이너 anthony burrill을 비롯해 특별히 섭외된 여러 예술가가 그린 작품들이다.

amnesty international uk | human rights for china | 영국
국제사면위원회(amnesty international)는 올림픽 성화가 점화되기도 전에 중국 공안이 전기 충격봉으로 누군가를 두드리는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 광고를 내보냈다. 베이징 올림픽 개최 100일 전에 선보인 이 광고는 중국의 인권 침해를 조명한 대규모 캠페인의 일환이다. 국제사면위원회는 이 온라인 영상 광고를 통해 사람들이 올림픽 기간 중에 중국의 정치와 인권 내력에 대해 알기를 바라고 있다.

ask.com | a richer world of content | 영국
grand 은 검색 엔진 ask.com을 홍보하는 일련의 온라인 광고를 제작했다. 스트리밍 방식 3d 비디오와 플래쉬 무비를 혼용한 이 광고는 링크, 이미지, 비디오를 비롯해 검색 엔진이 제공하는 폭넓은 검색 결과를 조명해 이 검색 엔진과 google 사이에 차별화를 꾀한다. 이 광고에서 수천 픽셀의 컨텐츠가 어지럽게 화면을 어지럽히다 ‘information never rests’와 ‘information is alive’라는 구절을 완성시킨 후 다시 흩어져갔다가 모여 ask.com 검색바를 형성한다.


Saniterpen | Puss in Boots | 프랑스
Charles Perrault가 쓴 17세기 동화, 장화 신은 고양이(feline hero Puss in Boots)에 등장하는 고양이가 광고 캠페인에 등장한다. 전국 언론과 옥외 캠페인에 등장하는 이 광고는 프랑스 반려동물 관리 회사 Saniterpen의 광고다. 고양이 ‘Puss’를 재현하고자 새로운 뉴욕 패션 모델이 섭외됐는데 이 모델은 네 시간에 걸친 촬영에 앞서 반나절 동안 고양이 분장을 하고 있어야 했다.

Reebok | Your move | 글로벌
Reebok의 온라인 캠페인에 등장한 티에리 앙리가 사람들에게 스포츠 기술을 뽐내보라고 부추기고 있다. 전 아스널 스트라이커로 현재 바르셀로나 소속인 이 스타는 길에 그려진 하얀색으로 칠해진 상자 안에 모습을 보인다. 상자가 그려지면 앙리가 제치기와 상대 속이기 등 풀뿌리 기술을 선보이는 가운데 다른 사람들이 여기에 끼어든다. 광고 막바지에 다다르면 앙리는 현란한 발기술을 선보이다가 상자로 된 선을 떠나며 다음 기술을 선보일 사람에게도 그 상자를 무료로 쓸 수 있음을 알린다

MTV Tr3S | Top 20 Countdown | 미국
젊은 히스패닉을 타깃으로 하는 미국 위성 케이블 방송사 MTV Tr3S는 시청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 캠페인은 MTV Tr3S 채널의 Top 20 Coundown 홍보 차원에서 제작된 것이지만 라틴계 미국인들의 열정과 혼종 정체성(hybrid identity)을 높이 사는 한편 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지점을 모색하고 있다. 이 광고에서는 애니메이션이 결합된 생생한 액션을 병렬 배치하고 있으며 가장 힘들어 보이는 장소로 힘들게 진입하는 밝은 색상의 인형들이 등장한다.

Ecovidrio | Deformities | 스페인
에스파니아의 유리병 재활용 공정을 감시하는 비영리 단체인 Ecovidrio는 재활용 메시지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사람들을 비난하는 차원에서 새로운 TV 광고를 제작했다. 이 광고에서 시청자들은 유리병 안에 들어가 유리병을 재활용하지 않고 여전히 쓰레기통에 집어 던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병을 통해 비뚤어진 시각으로 보여진다. 화장을 하는 여성과 욕실에서 노래하는 남성 등 등장인물들은 병을 통해 추하고 왜곡된 모습으로 그려진다.


East Midlands Trains | Get on board | 영국
East Midlands Trains는 새로운 포스터 캠페인을 통해 여행객들이 자사 열차에 탑승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파란색, 남색, 붉은 색 그리고 흰색이라는 동일한 색상 팔레트가 이어지는 이 광고 캠페인은 M&C Saatchi가 East Midlands Trains 대상으로 제작한 첫 광고다. 더비에서 런던으로 가는 열차를 홍보하는 두 광고에는 런던 관람용차(London Eye)와 넬슨 제독상(Nelson's Column) 등 유명한 런던 홍보명물(landmark)이 등장한다. Eurostar London에서 파리로 가는 경로를 홍보하는 다른 광고에는 세련된 헤어스타일의 여성의 이미지가 등장한다.

Ford | Commercial vehicles | 영국
Ford의 새로운 포스트 광고는 자사의 상용 차량들은 어떠한 취직 요건에도 들어맞을 것이라는 걸 익살스럽게 조명하고 있다. Ogilvy Advertising이 제작한 광고 각 편마다 운송 용도로 Ford 상용 차량을 이용하는 가상의 회사가 아이콘 처리된 회사명과 함께 등장한다. 첫 번째광고에서는 Lincolnshire Flatlands 산악 구조팀이 산악용 기어로 변속해 Ford Traist 밴 옆에 줄을 매달고 있는 모습이 등장한다. 두 번째 광고에서는 직원 네 명이 Bungalow Lift Company 로고가 장식된 Ford 트럭 가에 서 있고 세 번째 포스터 광고에서는 해변이 없는 영국 코베트리 지방(beachless Coventry)을 배경으로 영국 코벤트리 지방 해안 경찰팀(Conventry Beach Patrolteam)이 등장한다.

Head & Shoulders | Point of view |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에서는 홈비디오에 더 어울릴 TV 광고가 Head & Shoulders 제품 판매를 이끄는 광범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쓰이고 있다. Del Campo Nazca Saatcjo & Saatchi이 제작한 이 캠페인은 가정 시청자들에게 머리 비듬은 성별이나 나이, 계층에 상관 없이 누구에게나 문제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그 결과 사람들은 혼란과 불안에 빠져 가벼운 색상의 옷을 걸치게 된다. 이 TV 광고에는 머리띠, 여성용 머리핀(slide)과 리본 등 사람들의 머리 윗부분을 장식한 소품들이 모여 오페라나 팝 뮤직 트랙을 흉내내는 사람들 얼굴을 형성한다.

The Fostering Network | Foster carer recruitment | 영국
My Agency는 양육에 필요한 재능을 장려하는 전국 단위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광고는 독특한 특징을 보여주는 인물들을 통해 양육에 필요한 개인적 자질을 강렬하게 그려내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