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스페이스 | 리뷰

루이스 캠벨 스튜디오

2008-04-01

취재 | 길영화 기자 kil333@maruid.co.kr 사진 | Studio Louise Campbell 제공


루이스 캠벨(Louise Campbell)은 재미있는 발상, 실험적인 소재, 제조 과정에 있어 참신함을 가진 작품들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1970년 코펜하겐에서 태어난 그녀는 덴마크인 아버지와 영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두 나라의 문화를 모두 경험하며 성장했다.
1992년에 영국 런던 College of Furniture를 졸업한 후, 덴마크 Denmark Design School에서 산업 디자인 공부를 계속한 루이스 캠벨은 스칸디나비아의 합리주의와 영국식 여성성을 조화시켜 자신의 작품에 독창성을 부여하기 시작했고, 1996년 자신의 스튜디오를 설립한 후 독자적인 작업활동을 하고 있다.
이 스튜디오는 가구 및 조명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점차 제품 디자인 및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Louis Poulsen, Zanotta, HAY, Royal Copenhagen, Homegaard, Stelton, Muuto, Interstop 등의 기업과 덴마크 문화부 와 같은 다양한 클라이언트들과 활동을 같이하고 있다.
또한 루이스 캠벨 스튜디오는 다양한 전시 큐레이터 및 기획, 덴마크의 디자인 환경 향상을 위한 일에 적극 참여하는 등 사회, 문화적 활동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M

문의 www.louisecampbell.com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